겨울철 화재예방의 중요성 초기진압

겨울철 화재예방의 중요성 초기진압

 

안녕하세요 대한트럭 입니다.

날씨가 많이 포근해 졌네요.

 

낮에도 조금은 더운것 같아요. 저는 이래저래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어제 저희 살고있는 원룸주택에서 불이 났어요

슬퍼2

제가 살고있는곳의 2층집 제가 지금 사는곳은 3층이거든요.

 

 

 

 

불이 났어요 ㅠㅠ 소방서분들 오시고

 

첨엔 밑에 집에서 연기가 올라오길래 뭐지? 했는데 불이나고 있었어요 ㅠ

 

 

 

 

첨엔 밑에 집에서 나무타는냄새가 나서 그냥 그런가보다 했는데 장난 아니네요.

2층에 불이 나서 연기가 나고 있었던거에요.

깜짝놀라 119 신고하고 옆집 앞집 모두 문두드리고 나오시라고 하고

정신 하나도 없네요.

유독가스도 한 20초정도 마신것 같은데  가스 정말 독하네요.

조금만 더 가스 맡았음 쓰러 졌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좀 심하게 말하면 화생방 가스정도?

눈맵고 눈도 못뜨고 기침가래 계속나오고 맵습니다.

 

 

다행히도 제가 일찍 조기 발견하여 소방서에 신고해서 망정이지  큰 불로 번질뻔했네요.

불이나면 나와서 도시가스 밸브와 전기부터 차단해야 합니다.

 

이번기회에 많은것들을 깨달았네요. ㅠㅠ

 

 

 

불이나면 119에도 신고하고 112에도 하는게 좋아요.

불이 방화일수도 있으니 나오셔서 조사도 하거든요.

 

이번일로 많은것을 깨달았네요. 생명이 소중하다는점 그리고 가정에 소화기 1개

밧줄 10미터정도? 1개씩은 꼭 비치 해야 됩니다.

 

암튼 겨울철 화재 조심하세요.

 

화재원인은 2층에 사는 외국인 흑인 여성분이 선풍기 할로겐 난로를 이불과 가까이 두어서 난 화재 였다고 

합니다. 난방기구 사용 절대 조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